게임 오브젝트(GameObject)는 씬을 구성하는 오브젝트이며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는 게임 오브젝트이다.
씬에 존재하여 눈에 보이는 물체 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기능을 위한 구성품.실질적 기능은 컴포넌트가 수행한다.
1.게임 오브젝트의 구조
Transform :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,회전 및 크기를 나타낸다.게임오브젝트가 월드에서 어디에 있는지를 결정한다.
Component :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되는 다양한 컴포넌트이다.예를 들어 Rigidbody 컴포넌트는 물리적인 특성을 추가한다.즉 게임 오브젝트에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다.
2.게임오브젝트의 구성요소
- name : 게임오브젝트 이름
- active : 게임 오브젝트의 활성화 여부.비활성화인 경우 씬에 없는 게임 오브젝트로 취급함.
- static : 게임 오브젝트의 정적상태 여부.런타임 당시 변경되지 않는 데이터를 지정하여 최적화함
- tag : 게임 오브젝트를 특정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
- layer :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분리하는 기준
- component : 게임 오브젝트에 포함된 기능 모듈.실질적인 기능을 수행함
3.스크립트와의 상호작용
게임 오브젝트는 스크립트를 통해 제어된다. MonoBehaviour를 상속받은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하여 원하는 동작을 구현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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