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.개인기록 노트

Unity

Unity 게임 오브젝트

amckdgjs 2024. 4. 1. 16:55

게임 오브젝트(GameObject)는 씬을 구성하는 오브젝트이며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는 게임 오브젝트이다.

씬에 존재하여 눈에 보이는 물체 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기능을 위한 구성품.실질적 기능은 컴포넌트가 수행한다.

1.게임 오브젝트의 구조

Transform

Transform :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,회전 및 크기를 나타낸다.게임오브젝트가 월드에서 어디에 있는지를 결정한다.

Component

Component :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되는 다양한 컴포넌트이다.예를 들어 Rigidbody 컴포넌트는 물리적인 특성을 추가한다.즉 게임 오브젝트에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다.

 

 

2.게임오브젝트의 구성요소

  • name : 게임오브젝트 이름
  • active : 게임 오브젝트의 활성화 여부.비활성화인 경우 씬에 없는 게임 오브젝트로 취급함.
  • static : 게임 오브젝트의 정적상태 여부.런타임 당시 변경되지 않는 데이터를 지정하여 최적화함
  • tag : 게임 오브젝트를 특정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
  • layer :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분리하는 기준
  • component : 게임 오브젝트에 포함된 기능 모듈.실질적인 기능을 수행함

3.스크립트와의 상호작용

이렇게 선언한 값들이

 

이렇게 스크립트를 넣어서 생성가능함

게임 오브젝트는 스크립트를 통해 제어된다. MonoBehaviour를 상속받은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하여 원하는 동작을 구현 할 수 있다.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 커맨드 스킬 구현  (0) 2024.04.25
Unity 2D 프로젝트(2주)  (0) 2024.04.25
Unity 코루틴(Coroutine)  (0) 2024.04.01